[호주] [KBS]에서 말하는 한국인을 위한 402비자의 진실
본문
KBS에서 말하는 한국인을 위한 402비자의 진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Subclass 402비자 기사가 있습니다.
‘한국인 호주 취업 특별비자’를 아십니까?
http://news.kbs.co.kr/news/view.do?ncd=3267675&ref=A
위의 기사내용을 신뢰할 수 있는 걸까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402비자란? ※
1. 한국인을 위한 호주 취업 특별비자가 아닙니다.
2. 402비자로 영주권 취득이 가능하다는 말은 402비자를 취득했기 때문에 영주권을 받을 수 있다는 말이 아니며 단순히 Working Holiday랑 비교 했을 때 Reference가 될 수 있는 곳에서 일을 하기 때문에 이런 말을 한 것 같습니다.
3. 402비자 프로그램은 지난해 시작된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2012년 11월 24일에 시작했으며 기존에 Migration Act 1958으로 만들어진 비자 프로그램 중 12개를 3개로 바꿨습니다.
Select Legislative Instrument 2012 No. 238
3개의 프로그램은 subclass 401, 402, 403로 더 자세한 내용을 보고자 하시는 분은 위 제목을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도 설명할 수 있는 것은 많으나 기사에 나오는 첫 내용들만 짚었습니다.
비자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하기 전에 이 기사는 아무래도 산업인력공단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을 더 올리기 위해 만든 기사 같습니다.
https://www.border.gov.au/Trav/Visa-1/402-
Training and Research 즉 교육과 연구를 목적으로 하는 비자입니다. 이 비자를 발급받게 되는 분은 본인이 해당되는 과목 또는 직종에 실력 향상을 위한 현장 경험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호주의 교육 개발 프로그램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호주 이민을 생각하고 있는 분들은 고민할만할 것 같습니다. 다른 비자를 신청할 때 필요한 경력을 채울 수 있으며 그 경력이 호주 현지에서 얻은 경력이기 때문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Subclass 402을 받기 위해서는 위 나와있는 “Stream” 중 하나에 속해야 합니다.
Occupational Trainee stream.
보시다시피 Trainee로 생활하는 것입니다. 실습생으로 생활하면서 본인의 직종에 맞는 교육/경험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Professional Development stream
호주 현지에서 교육 프로그램을 받고자 하는 전문가, 매니저, 공무원들이 해당되는 방법이며 해당 교육 프로그램은 외국기업에서 주선해야 합니다.Research stream
호주 연구 프로젝트를 위한 또는 위해 초대 받은 “Professional Academics.”
이 중에 제일 많이 사용될 Stream은 1번입니다.
이 비자를 취득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이 비자를 받을 수 있는 분은:
아래 지정된 회사 또는 기관이 스폰서일 때
- 스폰서 허가를 받은 교육 또는 연구 회사/기관
- 공식 개발자/원 인증을 받은 스폰서
- 공식 인증을 받은 외국 교육기관 또는 직업 훈련기관3개의 비자 Stream 종류 중 한 개에 해당되는 사람
호주에 체류하는 목적이 임시적인 사람
금정적으로 본인과 본인의 가족을 부양할 수 있는 사람
호주에서 적합한 보험을 가입할 수 있는 사람
건강 및 성격이 요구사항이 만족되는 사람
만 18세 이상인 사람
비자의 유효기간은 비자 Stream 에 따라 다릅니다.
Occupational Trainee stream: 2년
Professional Development stream: 18개월
Research stream: 12개월
비자를 연장하기 위해서는 첫 번째로 Occupational Trainee또는 Research stream에 해당돼야 합니다. 그랬을 경우 필요한 서류와 비용을 지불하고 왜 비자를 연장해야 하는지에 대한 설명을 해야 합니다. Professional Development일 경우에는 연장이 불가능합니다.
로이드 배관 용접 학원
해외취업 지원팀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