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미국 비자 발급이 거부됐어요" 보이스피싱 조심하세요
커뮤니티관리자
2023-08-16 19:36
2,364
0
본문
"미국 비자 발급이 거부됐어요" 보이스피싱 조심하세요~~
한국의 여름 휴가객을 대상으로 출입국관리사무소 직원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피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한국 금융감독원은 출입국관리소 사칭 사기에 각별히 유의하라며 '보이스피싱 지킴이' 홈페이지(phishing-keeper.fss.or.kr)에 실제 사기범 목소리를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목소리를 들어보면 사기범은 자신을 출입국관리소 직원이라고 소개하면서 피해자가 신청한 미국 관광비자 발급이 거부됐다며 접근합니다.
피해자가 비자를 신청한 적이 없다고 부인하면 "신청하지 않은 미국 관광비자 신청이 들어간 걸 보면 개인정보가 유출돼 불법적으로 악용된 것 같다"고 겁을 줍니다.
사기범은 추가 피해가 우려되기 때문에 금융자산을 안전한 곳에 보관해야 한다면서 지정한 계좌로 자금 이체를 유도하는 방식을 사용했는데 이같은 방식으로 피해를 본 사람들이 입금한 돈만 1천700만원에 이릅니다.
최근 비슷한 사기가 최소 5건 이상 일어난 것으로 금감원은 파악하고 있습니다.
김범수 금감원 불법금융대응단 팀장은 출입국관리사무소나 경찰, 금감원 등 공공기관은 어떤 경우에도 전화상으로 개인 금융거래정보나 자금 이체를 요구하지 않는다며 이런 전화를 받는다면 일단 끊고, 해당 기관에 연락해 반드시 사실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