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용접학원에서 자격증취득! 용접 기초부터 심화까지!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about_com.gif
설명회이미지 
매일 360일 오후 1시, 수원 본점 무료 설명회
기숙사, 주차 편의기능지원
20~50대 고소득 국내외 취업교육
1599-0508 전화상담 문의

수원용접학원에서 자격증취득! 용접 기초부터 심화까지!

profile_image
최고관리자
2024-03-07 15:43 347 0

본문

용접 경력 전환 & 용접 자격증 종류



2002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로이드배관용접학원에서는 다양한 용접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구제적으로 용접 분야에서는 다양한 자격증이 있으며, 이 자격증들은 특정 용접 방법, 재료, 그리고 응용 분야에 초점을 맞춥니다. 국가나 지역에 따라 인정되는 용접 자격증의 종류와 명칭이 다를 수 있지만, 전 세계적으로 널리 인정받는 몇 가지 주요 용접 자격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AWS Certified Welder (AWS CW) - 미국 용접 협회 인증 용접사: 미국 용접 협회(American Welding Society, AWS)에서 제공하는 이 자격증은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자격증 중 하나로, 다양한 용접 공정에 대한 기술적 능력을 인증합니다.
  2. Certified Welding Inspector (CWI) - 인증 용접 검사원: CWI 자격증 역시 AWS에서 제공하며, 용접 검사원이 되기 위한 전문 지식과 기술을 인증합니다. 이 자격증은 용접 품질 관리 및 검사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인정받습니다.
  3. CSWIP Welding Inspector - CSWIP 용접 검사원: 영국 용접 협회(TWI)에서 제공하는 CSWIP(Certification Scheme for Welding and Inspection Personnel) 자격증은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또 다른 용접 관련 자격증입니다. 용접 검사원을 위한 자격증이며, 특히 해양, 석유 및 가스 산업에서 널리 요구됩니다.
  4. IIW International Welder - 국제 용접사: 국제 용접 학회(International Institute of Welding, IIW)에서 제공하는 이 자격증은 용접 기술자가 특정 기준에 따른 용접 능력을 갖추었음을 인증합니다. 이 자격증은 다양한 국가에서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5. European Welding Federation Certifications - 유럽 용접 연맹 인증: 유럽 용접 연맹(EWF)에서 제공하는 여러 자격증은 유럽 내에서 용접 전문가를 위한 표준을 설정합니다. 이 자격증들은 유럽연합(EU) 회원국에서 널리 인정받으며, 용접사, 용접 기술자, 용접 엔지니어 등 다양한 분야를 포함합니다.
  6. ASME Certification - 미국 기계 엔지니어 협회 인증: ASME(Americ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인증은 특히 보일러 및 압력 용기 제작과 관련된 용접 작업에 대한 기준을 제공합니다. 이 인증은 제조 및 건설 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로이드배관용접학원에서는 국제자격증에 대해 각 나라의 실무환경에 맞춰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한국에 감독관을 초빙하여 시험을 치르게 되고 영주권자나 해당 나라에 시민권을 갖고 계신분들은 수원의 로이드배관용접학원에서 교육후 각 나라에서 바로 시험이 가능합니다.


국내에서 취득할 수 있는 용접 자격증은 학원에서 바로 교육이 되고 취득할 수 있습니다.



한국의 용접 국가기술자격증


  1. 용접기능사: 용접의 기본적인 기술과 지식을 평가하는 자격증으로, 용접 작업의 입문자 또는 기초 수준의 기술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2. 용접산업기사: 보다 심화된 용접 기술과 이론을 평가하며, 용접 작업 및 기술 관리에 필요한 전문 지식과 기술을 갖춘 인력을 인증합니다.
  3. 용접기사: 고급 용접 기술 및 이론, 용접 구조물의 설계와 검사 등에 대한 광범위한 지식과 기술을 평가합니다. 용접 작업의 계획, 실행, 관리 능력을 갖춘 전문가를 대상으로 합니다.
  4. 특수용접기능사: 특정 용접 방법(예: 가스용접, 아크용접, TIG용접, MIG/MAG용접 등)에 대한 전문 기술을 평가합니다. 특수 용접 기술을 요구하는 분야에서 작업할 수 있는 기술자를 인증합니다.


학원에 방문시 각 자격증의 실무 자격증 시간을 확인하여 본인의 개인 일정에 맞춰 교육을 진행하며 교육 이수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


현재 미국, 캐나다, 호주등의 해외 취업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ca264b7c81f9a65b1d4121a5b0cd6b5e_1709793671_345.png


ca264b7c81f9a65b1d4121a5b0cd6b5e_1709793671_7809.png


ca264b7c81f9a65b1d4121a5b0cd6b5e_1709793671_9012.png
 



Since 2002 역사와전통의 국내최초 R.T 용접기관, 수원의 로이드배관용접학원입니다.

실제 학원생의 후기만을 업로드합니다^^ 고연봉 국내취업과 캐나다,호주,미국등 해외이민!! 로이드에서 시작하세요!

로이드배관용접학원은 국가 고용노동부 NCS, 경기도 일자리 재단의 지원을 받는 용접 전문기관입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화상담
무료설명회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