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주] 개발자 출신이 용접에 도전/졸업 하면서.. > 학원생 후기모음

본문 바로가기

학원생 후기모음

about_com.gif
설명회이미지 
매일 360일 오후 1시, 수원 본점 무료 설명회
기숙사, 주차 편의기능지원
20~50대 고소득 국내외 취업교육
1599-0508 전화상담 문의

[12주] 개발자 출신이 용접에 도전/졸업 하면서..

profile_image
깜장눈썹
2025-12-30 17:47 95 0
  • - 첨부파일 : Screenshot_20251230_171337_Notion.jpg (489.7K) - 다운로드

본문

저는 개발자(40대 중반)로써 20여년의 개발업무를 하다가,
AI 의 발전과 개발업종의 미래. 그리고 제가 생각하는 저의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져서 새로운 일을 시작해 보려고 고민을 했었습니다.
 용접 말고도 타일, 도배/장판, 떡 제조 판매 도 고민해 봤지만 저는 손으로 뭔가 해내는것이 재밋어서 용접이라는 일자리에 도전을 해봤습니다.

 "학원에서 배우는 3개월이라는 시간은 짧고, 그 시간동안 배우는것이 내 평생 직업이 될수 있을까?" 에 대한 고민이 컸습니다.
그래서 원장님을 만나 상담을 받고, 저의 요구사항이나 모르는 질문들에 모두 답해주시며 용접에 대한 두려움이나 궁금증을 모두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성격탓인지 전직 개발자 출신인지는 몰라도.
용접이라는 기술을 좀더 분석하고 이해해보려고 개인적으로 '용접일지' 까지 작성해 가면서 노력도 했습니다.

 용접도 어렵지만. 강사님들이 알려주시고. 공유해주시는 문서들도 좋았습니다.(아직 이해력이 부족한건 제탓이지만요..)
 3개월 교육시간이 모두 지나고 많이 부족한 부분을 느꼈지만. 저는 용접하는 시간이 힘들지만 재밋고 즐거웠습니다. 또 같이 하는 원생분들과 같이 열심히 땀흘리며 열심히 하고, 서로 좋은 관계를 가질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제는 교육을 모두 수료하고 학원에서 연결해주시는 일자리에 가서 또한번 저의 두번째 직업에서 성공해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개발자에서 완벽하게 직업교체가 성공한 한사람이 꼭 될것 입니다.


원생을 한명한명 챙겨주시는 원장님.
그리고 학원에서 필요한 물품이나 상황을 해결해주시는 팀장님.
마지막으로 저희에게 카본, SUS, 아크 용접을 교육시켜주신 강사님들.
너무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이후에도 자주 연락드리고 더 성장하는 성장한 용접사가 되어서 맛있는거 시원한거 많이 사서 찾아뵙겠습니다!


ps.
 용접이라는 새로운 직종에 도전하는분들. 모두 쉬운결정이 아닐거라 생각됩니다. 또 용접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수 있는 정보나 창구 또한 없습니다. (제가 이미 엄청 뒤져봤으니까요. ㅎ)
고민도 좋고 궁금한것도 좋습니다. 편하신 시간에 원장님께 상담을 받아본다면 모두 해결되더라구요. ㅎ 편하게 상담한번 받아보세요. - 로이드 졸업생 올림

감사합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화상담
365일 무료설명회
게시판 전체검색